서울관광재단, 설 연휴 서울도보해설관광 가족코스 소개
서울관광재단, 설 연휴 서울도보해설관광 가족코스 소개
  • 박주영
  • 승인 2023.01.20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T 박주영 기자/

경복궁의 설경, 광화문과 근정전이 보인다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이 이번 설 연휴에 즐길 수 있는 서울도보해설관광 가족코스와 전통놀이 이벤트와 함께하는 서울 빛초롱&광화문광장 마켓을 소개한다. 가족과 서울의 숨겨진 이야기를 배울 수 있는 기회도 된다. 
19일 서울관광재단에 따르면 서울도보해설관광 가족코스는 성인 중심의 어려운 이야기에서 벗어나 어린이도 쉽게 이해하고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역사적 일화를 옛 이야기처럼 소개하고 재미있게 진행될 수 있도록 해설 설명서를 재구성하였다. 
서울도보해설관광은 경복궁, 북촌, 서촌 등 서울의 주요 관광명소를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 걸으며 명소에 담긴 역사, 문화, 자연 등을 감상하는 무료 해설 프로그램으로, 가족코스(6곳)를 포함해 총 50개 코스를 운영 중이다.
서울도보해설관광 웹사이트(https://dobo.visitseoul.net)에서 예약이 가능하다.
관광재단은 또 설 연휴 전통놀이 이벤트와 함께하는 서울 빛초롱&광화문광장 마켓도 소개했다. 
서울 빛초롱과 광화문광장 마켓이 새해맞이 콘셉트로 재단장하여 설 연휴 마지막 날인 1월 24일 화요일까지 연장 운영 중이다. 설 연휴 기간에는 오후 2시 30분부터 전통놀이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설 연휴에는 특별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해당 기간 광화문광장에 방문하는 관람객은 전통놀이 자유 체험 및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제기차기, 투호와 고리 던지기, 딱지치기, 대형윷놀이 등 다양한 전통놀이가 현장에 준비되며 푸짐한 상품이 함께하는 전통놀이 우수자 선발대회도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