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뉴트로 페스티벌 '오늘전통', 2월26일까지 개최
제1회 뉴트로 페스티벌 '오늘전통', 2월26일까지 개최
  • 박주영
  • 승인 2023.01.24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T 박주영 기자/ 

문화체육관광부가 한국공예, 디자인문화진흥원(이하 공진원)과 함께 19일부터 오는 2월26일(일)까지 문화역서울284(1층, 2층)에서 제1회 뉴트로 페스티벌 ‘오늘전통’>을 개최한다.
이번 페스티벌은 전통문화 마켓과 전시, 체험을 모두 즐길 수 있는 행사다. 
20일 문체부 등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옛것에서 참신함을 경험하고 전통문화를 새롭게 즐기자는 의미에서 ‘뉴트로 페스티벌’로 이름을 붙였다. 
단순히 과거의 보존에 머무르지 않고 모든 세대가 오늘, 일상에서 즐기는 문화가 되도록 전통문화를 진흥하겠다는 뜻에서 행사 주제를 ‘오늘전통’으로 내세웠다. 
이번 행사에서는 전통문화 분야 청년창업 지원, 한복·한지문화 산업 진흥, 전통놀이문화 확산 등 문체부와 공진원이 지난 3년간 추진한 전통문화 진흥사업의 결과물들을 마켓과 전시, 체험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행사 기간에는 전통놀이와 전통문화를 주제로 한 컬러링북 만들기, 한지 모빌 만들기 등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활동을 상시 운영하고 문화역서울284 광장에서는 투호놀이, 쥐불놀이 등 전통놀이 한마당도 펼친다. 
설 명절을 맞이해 연휴 기간 내 한복을 입고 전시장에 입장하는 관람객에게는 소정의 기념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지난 18일 열린 제1회 뉴트로 페스티벌 ‘오늘전통’ 개막식에서 전병극 차관은 “문체부는 전통과 현대를 융합해 전통문화 산업의 외연을 넓히고 전통문화 산업이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진원(www.kcdf.kr)과 문화역서울284 누리집(www.seoul284.org), 공식 SNS 채널(누리소통망)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