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초록여행, 2023년 4월 ‘패키지여행’ , ‘경비여행’ 2월 15일까지 접수
기아 초록여행, 2023년 4월 ‘패키지여행’ , ‘경비여행’ 2월 15일까지 접수
  • 이유나
  • 승인 2023.02.02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T 이유나 기자/

기아 초록여행이 올해 4월 ‘패키지여행’ 과 ‘경비여행’을 각각 접수한다. 지난 1일부터 오는 15일까지 신청을 완료해야 한다. 
2일 기아 초록여행에 따르면 ‘패키지여행’은 ‘내륙-제주’ 여행 또는 ‘내륙-부산/강원’ 으로 여행 할 장애인이 신청할 수 있다. 선정 시 항공/철도+숙박+차량+문화여가활동비를 무상으로 지원한다.
내륙-제주 여행은 ‘항공+숙박+차량’, 내륙-부산/강원 여행은 ‘철도+숙박+차량’ 패키지로 구성되어 있다. 두 패키지 모두 유류 1회 완충, 문화여가활동비 20만원을 지원한다.
차량, 유류, 문화여가활동비는 기아 초록여행, 항공권은 제주항공, KTX 승차권은 한국철도공사(코레일), 숙박은 한화리조트에서 제공한다.
‘경비여행’은 봄맞이 여행을 떠나고 싶은 장애인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선정 시 차량+유류 1회 완충+문화여가활동비 30만원+필요 시 운전기사를 지원한다.
두 여행은 중복신청이 가능하다. 
‘패키지여행’은 오는 4월 중 원하는 날짜를 선택해 가족, 지인과 장애인 당사자를 포함한 4인으로 구성해 신청하면 된다. 또한 신청 시 패키지 중 세부 구분을 잘 선택해 신청해야 하며, 추후 선정 심사를 통해 최종 8가정을 선발한다.
‘경비여행’도 오는 4월 중 원하는 날짜를 선택해 사연과 함께 신청하면 된다. 인원 구성은 장애인 당사자를 포함해 3인 이상 ~ 8인 이하로 구성해 신청하면 된다. 필요 시 기사를 요청할 수 있고 추후 선정 심사를 통해 최종 7가정을 선발한다.
한편 상세 사항 및 접수는 초록여행 누리집(www.greentrip.kr)에서 확인 가능하다. 문의는 기아 초록여행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사단법인 그린라이트(1670-4943)으로 하면 된다. 
선정자 발표는 패키지여행 2월 20일, 경비여행 2월 22일에 홈페이지 및 개별연락을 통해 진행 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