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원, 나들이하기 좋은 계절에 '친환경 도시락' 서비스 제공
국립공원, 나들이하기 좋은 계절에 '친환경 도시락' 서비스 제공
  • 박주영
  • 승인 2023.05.16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T 박주영 기자/

국립공원공단(이사장 송형근)이 오는 31일(수)까지 약 3주간 ‘봄철 국립공원 친환경 도시락 Day’ 행사를 운영하고 있다. 

15일 국립공원공단에 따르면 국립공원 친환경 도시락은 공원 내 일회용품 사용을 줄여 환경 보전에 기여하고, 탐방객에게는 도시락 배달로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2018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사업이다.
전국 21개 국립공원 탐방로 및 야영장에서 소백산 마늘불고기, 지리산 쌀 들깨수제비 밀키트 등 공원 별 특색 있는 메뉴를 맛볼 수 있다.
카카오톡 채널 ‘00산 내 도시락을 부탁해’를 통해 공원 별 도시락 정보를 확인하고 이용할 수 있다.
국립공원 친환경 도시락 Day는 탐방객들에게 친환경 도시락을 알림으로써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지역특산물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공단에서 매년 봄철 및 가을철에 운영하고 있는 행사이다.
또 행사 기간에는 친환경 도시락 품평회, 야영장 도시락 요리교실, 친환경 도시락 사진 이벤트 등 국립공원 별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상세내용은 각 국립공원 친환경 도시락 카카오톡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정권 국립공원공단 탐방복지처장은 “나들이하기 좋은 5월에 국립공원을 방문한 탐방객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국립공원 친환경 도시락 서비스에 대해 잘 이해하고, 많이 이용해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