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한국관광의 별을 추천해 주세요
2019 한국관광의 별을 추천해 주세요
  • 박주영 기자
  • 승인 2019.08.06 2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문화체육관광부, 8월 6일부터 9월 8일까지 추천서 접수
- 국민 누구나 추천 가능

/BT 박주영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는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와 함께 6일부터 오는 9월 8일까지 ‘2019 한국관광의 별’ 선정을 위한 후보자 추천서를 접수한다.

‘한국관광의 별’은 한 해 동안 한국관광 발전에 기여한 관광자원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 국내관광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지난 2010년부터 추진되어 왔다.

그 동안 한국관광의 별로 선정된 50여 개의 관광자원들은 우리나라의 대표 관광자원으로서 많은 국민들의 사랑을 받았다.

문화관광부는 올해부터 종전의 형태별 분야‧부문 체계에서 벗어나, 매력도와 기여도를 중심으로 본상과 특별상을 시상하기로 했다.

본상은 유‧무형의 형태나, 숙박‧음식‧시장 등 세부 부문을 막론하고 ▲본래의 매력이 뛰어난 관광자원 ▲새로운 콘텐츠와 서비스 등으로 새로운 매력을 창출한 관광자원 ▲관광약자를 위한 배려가 충분한 관광자원 중에서 4개를 선정하여 시상한다.

특별상은 ▲잠재력이 높아 앞으로의 성장이 기대되는 신규 관광자원 ▲방송(텔레비전, 유튜브, 누리소통망 등) 분야에서 한국관광 활성화에 기여한 프로그램 ▲대중문화 전반의 공로로 한국관광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자에게 각 1개씩, 최대 3개를 선정해 시상한다.<자료출처=정책브리핑 www.korea.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