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콧 재팬' 영향…日피치항공도 한국 노선 감축
'보이콧 재팬' 영향…日피치항공도 한국 노선 감축
  • 베스트여행뉴스
  • 승인 2019.08.3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 피치항공 홈페이지. © 뉴스1


(서울=뉴스1) 이원준 기자 = '보이콧 재팬' 운동 여파로 일본을 찾는 한국인 관광객이 감소하자 일본 피치항공이 한국을 오가는 노선 운항을 일부 중단하기로 했다.

한국 국적 항공사가 이용객 감소를 이유로 노선을 감축한 적은 있지만, 일본 항공사가 한국과의 하늘 길을 닫은 건 이번이 처음이다.

30일 NHK에 따르면 일본 저가항공사(LCC) 피치항공은 일본과 한국을 오가는 노선 5개 가운데 3개 노선 운항을 오는 10월부터 차례로 중단하기로 했다. 삿포로(札幌)~인천 노선은 10월28일, 오사카(大阪)~부산 노선은 내년 1월7일, 그리고 오키나와(沖繩)~인천 노선은 내년 1월28일부터 각각 운휴에 들어갔다.

현재 이들 3개 노선은 모두 1회씩 한일 양국을 오가고 있는 상황. NHK는 "오키나와~인천 노선의 운휴 기간은 1개월여로 예정돼 있으나, 다른 2개 노선은 언제 운항이 재개될지가 불투명하다"고 전했다.

피치항공은 또 현재 하루 4회 운항 중인 오사카~인천 노선에 대해서도 11월11일~12월8일 기간 하루 3회 운항으로 줄이기로 했다.

피치항공은 이 같은 운휴 및 감편 계획에 대해 "최근 환율 등 요인으로 한국 승객이 줄어들어 수익성을 감안해 결정한 것"이라며 "한일관계 악화 때문이 아니다"고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