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항공산업 취업박람회 9.5~6일 개최
제2회 항공산업 취업박람회 9.5~6일 개최
  • 구자락 기자
  • 승인 2019.09.03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T 구자락 기자/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는 3일, '제2회 항공산업 취업박람회'가 오는 5~6일, 김포공항 국제선 3, 4층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는 국내외 81개 항공관련 기업과 공공, 연구기관 등이 참가해 기업별 채용상담(상시), 채용설명회(11회), 취업특강(6회) 및 현직 항공사 직원과 대화의 시간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 항공사는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에어부산, 진에어, 티웨이항공, 이스타항공, 에어서울 등 8개 사다. 또 3개 공기업(한국․인천공항공사, 항공안전기술원)도 참여한다.

8개 항공사와 한국공항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 등에서는 하반기 1,540여 명을 채용(항공사 1,400여명, 공항공사 140여명)하기 위해 채용 공고에 맞는 인재상에 대해 채용 설명과 상담을 실시한다.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에어부산, 이스타항공, 티웨이항공 및 에어서울 등 6개 항공사에서는 우수 상담자를 선정해 향후 채용 시 서류 또는 면접 전형에서 가점을 부여할 계획이다.

대한항공, 진에어는 정확한 채용정보 제공을 위해 분야별(조종, 정비, 객실, 일반직) 1명 이상을 각 상담 장소에 배치하는 등 상담인원 전원을 인사 담당자로 배치 할 예정이다.

또 공항업무 관련 20여개 기업에서는 이번 박람회 현장에서 직접 채용도 실시한다.

항공기 취급업, 기내식업, 항공건설 등화업, 항공운송지원업 등 다양한 공항업무 일자리에서 220여 명 가량 현장 채용이 있을 예정이다.

한편 자세한 채용사항은,

항공산업 취업박람회 홈페이지(www.aviationjob.net)를 참고하면 된다.

<자료출처=정책브리핑 www.korea.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