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 추석 연휴, 찾아갈 만한 음식거리 추천
농림축산식품부, 추석 연휴, 찾아갈 만한 음식거리 추천
  • 구자락 기자
  • 승인 2019.09.12 1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T 구자락 기자/

농림축산식품부가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추석연휴 기간 귀성객과 관광객이 찾아가 즐길 수 있는 전국의 특색있는 음식거리 30곳을 추천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각 시도와 시군구에서 지역 대표 특산물을 이용하거나 차별화된 음식을 제공하는 곳을 중심으로 추천했다.

특히 가볼 만한 곳으로 안산 대부도 방아머리 지구, 팔공산 송림 가산산성 지구, 순천 웃장국밥 거리, 함양 건강 100세 음식지구 등을 꼽았다.

<문의> 농림축산식품부 외식산업진흥과 044-201-2157

대부도 방아머리 지구는 국산 밀을 활용한 생면과 지역 특산물을 이용한 요리를 제공하는 음식이 유명하다. 

팔공산 송림 가산산성 지구는 지역에서 생산된 다양한 식재료로 만든 음식과 서비스로 명성이 높다. 

순천 웃장국밥 거리는 전통시장을 기반으로 한 외식지구로 깔끔하게 정비된 환경과 위생이 장점이다. 함양 건강 100세 음식지구는 지리산 청정지역의 특산물을 식재료로 활용한다. 

음식거리 30곳에 관한 정보와 주변 관광지는 해당 시도 및 시군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농식품부 남태헌 식품산업정책관은 6일 "각 지자체가 자신있게 추천한 만큼 추석 연휴기간 해당 지역을 방문하는 모든 사람들이 만족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자체와 지속적으로 협력해 지역경제와 외식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자료출처=정책브리핑 www.korea.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