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그룹 일우재단, 제11회 일우사진상 공모
한진그룹 일우재단, 제11회 일우사진상 공모
  • 이유나 기자
  • 승인 2019.10.25 2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T 이유나 기자/

한진그룹 산하 공익 재단인 일우재단이 제 11회 ‘일우(一宇) 사진상’ 공모를 시작한다.

일우사진상은 역량있는 작가를 발굴해 왔으며 예술, 다큐멘터리 등 영역에 제한을 두지 않고 사진을 기초로 회화나 영상과 접목시킨 작품 등 사진 매체를 활용해 제작한 모든 작품을 대상으로 선정한다. 

제 11회 일우사진상은 ‘올해의 주목할만한 작가’ 중 ‘전시부문’과 ‘출판부문’에서 각 1명, ‘올해의 특별한 작가’ 1명 등 총 3명을 최종 선정한다.

이번에 ‘올해의 특별한 작가’ 부분에는 자연 및 환경 다큐멘터리 부문과 보도 부문을 대상으로 한다.

일우사진상 공모는 10월 21일부터 11월 20일까지 진행된다. 응모 방법은 지원서와 각 주제별로 구성한 포트폴리오를 일우사진상 홈페이지(http://photo.ilwoo.org )에 있는 양식에 따라 업로드해 제출하면 된다.

1차 심사는 12월 06일 진행되며 온라인 제출 서류 내용 및 포트폴리오를 심사해 최종 심사 대상자를 선정한다.

1차 심사 선정자를 대상으로 국내외 전문 심사위원단의 심층 면접을 통해 ‘올해의 주목할만한 작가’ 2명과 ‘올해의 특별한 작가’ 1명 등 총 3명이 선정된다. 

‘올해의 주목할만한 작가’에 선정된 작가 중 ‘전시 부문’ 1명에게는 작품제작 활동비 및 상금 3,000만원이 주어진다.

‘올해의 특별한 작가’ 1명에게는 3,000만원 규모에서 전시 또는 출판 활동을 작가와 협의해 지원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