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서비스품질 및 고객만족도 1위
대한항공, 서비스품질 및 고객만족도 1위
  • 이유나 기자
  • 승인 2019.11.01 08: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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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T 이유나 기자/

대한항공이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하는 ‘2019 한국서비스품질지수’ 평가에서 항공사 부문 1위에 선정됐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해 기업들의 서비스 품질을 평가할 수 있는 모델로 기업의 서비스 경쟁력을 나타내는 지표다.

우기홍 대한항공 대표이사(왼쪽)와 이상진 한국표준협회 회장(오른쪽)이 기념 촬영
우기홍 대한항공 대표이사(왼쪽)와 이상진 한국표준협회 회장

올해 창립 50주년을 맞은 대한항공이 항공사 부문 1위에 선정됐다. 

대한항공은 국내 항공업계 최초로 지난해 5월부터 미국 델타항공과 태평양 노선 조인트벤처 협력을 하고 있으며 양사 간의 조인트벤처를 통해 미주 내 290여개 도시와 아시아 내 80여개 도시를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다양한 스케줄 및 노선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대한항공은 국내 항공사 최초로 보잉사 787 ‘드림라이너’(Dreamliner)의 가장 큰 모델인 보잉 787-10 항공기를 20대를 도입할 예정이다. 또 보잉 787-9 항공기도 추가로 10대 더 도입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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