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얼라이언스, '타이스마일항공' 신규 커넥팅 파트너로
스타얼라이언스, '타이스마일항공' 신규 커넥팅 파트너로
  • 이유나 기자
  • 승인 2020.02.29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T 이유나 기자/

아시아나항공(사장 한창수)이 속한 세계 최대 항공사 동맹체 스타얼라이언스(Star Alliance)가 타이스마일항공(THAI Smile Airways)을 신규 ‘커넥팅 파트너(Connecting Partner)’로 선정했다.

타이스마일항공은 스타얼라이언스의 두 번째 ‘커넥팅 파트너’가 되었다. 지난 2017년 5월 처음으로 선보인 ‘커넥팅 파트너’ 모델은 스타얼라이언스의 정식 회원사는 아니지만 스타얼라이언스가 보유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비회원사가 활용할 수 있도록 한 제도다. 이러한 방식의 협업은 태국 항공사 가운데 최초이다.

지난 25일, 태국 방콕의 타이항공 본사에서 회원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관련 행사가 진행됐다.

타이스마일항공은 현재 9개국 32개 도시로 매주 396편 이상의 항공편을 띄우고 있다. 타이스마일항공의 영입을 통해 스타얼라이언스는 기존에 회원사가 운항하지 않던 취항지 10곳을 새로이 추가하게 되었다.

스타얼라이언스 CEO 제프리 고(Jeffrey Goh)는 “타이스마일항공이 신규 커넥팅 파트너로 선정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이를 통해 스타얼라이언스 고객이 한 층 강화된 아시아 지역 네트워크와 서비스의 혜택을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