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 이유나 기자/
대한항공이 10일부터 카카오톡을 이용한 챗봇 상담 서비스 ‘대한이’(https://kal.co/chatbot)를 운영한다. ‘대한이’ 챗봇 상담 서비스는 항공여행 계획 단계부터 탑승할 때까지 생기는 궁금증들을 카카오톡을 이용해 모바일 환경에서 언제 어디서든 해결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대한이’와의 카카오톡 대화창에 간단한 단어나 문장으로 질문하면 챗봇이 자동으로 바로 답을 하거나 해당 단어가 포함된 예상 질문 리스트를 제공해 고객이 원하는 답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다.
대한항공은 또 미리 구성된 메뉴들을 클릭해 대한항공 항공 스케줄과 출, 도착 정보 등의 운항정보도 확인 할 수 있고 저렴한 항공료를 바로 조회해 항공권을 예매할 수도 있다고 밝혔다.
대한항공은 카카오톡 한국어 챗봇 서비스 ‘대한이’ 공식 운영과 함께 하반기에는 영어 챗봇도 서비스 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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