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개발청, 새만금 도시브랜드화 추진
새만금개발청, 새만금 도시브랜드화 추진
  • 구자락 기자
  • 승인 2020.04.17 1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T 구자락 기자/

새만금개발청(청장 김현숙)은 17일 스마트 미래도시 새만금을 브랜드화하고, 국민에게 새만금의 비전과 미래 이미지를 친숙하게 형상화하여 다가가겠다고 밝혔다.

새만금청은 이를 위해 ‘아이러브새만금(I♥SAEMANGEUM)’이라는 슬로건과 새만금 대표디자인을 활용해 새만금을 알릴 계획이다.

새만금은 올해 말 착공을 목표로 거주인구 2만 5,000명, 면적 6.6㎢ 규모의 스마트 수변도시 조성사업이 추진 중이다.
또 신공항·신항만·도로·철도 등 인프라(기반시설) 확충과 함께 재생에너지·미래차 등과 같은 미래산업 연관 기업들이 속속 입주해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고 있다.

새만금개발청은 이러한 새만금의 변화상과 미래상을 국민에게 효과적 알리기 위해선 새만금 고유의 도시브랜드가 필요하다는 판단아래 올해 초, 새만금을 상징하는 디자인과 슬로건 제작에 착수했다.
이후 산업디자인 전문가들과의 협업을 통해 새만금의 도시브랜드를 표현한 2종의 대표디자인과 새만금을 친숙하게 표현한 ‘아이러브새만금(I♥SAEMANGEUM)’이라는 슬로건 디자인을 제작했다.
 
또 슬로건과 함께 새만금의 긍정적인 이미지와 무궁무진한 잠재력을 표현하기 위해 ‘드림 오브 뉴 월드(Dream of New World)’, ‘클린(Clean)’, ‘에코(Eco)’, ‘판타지(Fantasy)’, ‘해피(Happy)’, ‘럭키(Lucky)’ 등의 표어도 흥미롭게 배치했다.
이와함께 친환경 해양공간에 해상풍력, 전기차, 드론 등 새만금에 중점적으로 유치하고자 하는 전략산업을 조화롭게 표현하여 스마트 미래 도시로서 새만금의 미래상을 표현했다.

김현숙 새만금개발청장은 “새만금의 대표디자인을 통해 스마트 미래도시이자, 친환경 미래 산업의 핵심지로서 새만금의 브랜드를 널리 알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이를 활용한 대국민 홍보와 기업 유치 활동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자료출처=정책브리핑 www.korea.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