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및 홍콩, 대만 지역의 코로나 조기 극복과 관광교류 재개 기원
중국 및 홍콩, 대만 지역의 코로나 조기 극복과 관광교류 재개 기원
  • 박주영 기자
  • 승인 2020.05.06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T 박주영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와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가 중국 및 홍콩, 대만 지역의 코로나 조기 극복과 관광교류 재개를 기원하는 '코로나19 희망 캠페인'과 '한국 가상여행 및 랜선여행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슬로건은 ‘웃는 얼굴로 서로를 맞이해요, 봄날을 향해 같이 걸어갑시다(笑眼相迎, 共赴春日)’다.

‘코로나19 희망 캠페인’은 코로나19 극복과 한중 관광교류 재개의 희망을 담아 제작한 온라인 캠페인이다.

오는 18일부터 시작 예정인 '한국 힐링 가상여행(Virtual Tour)'이벤트는 2030세대를 겨냥한 가상현실(VR)과 게임, 캐릭터 등 문화 콘텐츠가 융합된 모바일 기반 이벤트다.

인기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촬영지인 서울 N타워와 이태원을 비롯해, 여수 밤바다, 부산 마린시티, 서울 DDP 등 한국의 주요 야간 관광자원의 매력을 360° 라이브 파노라마 영상으로 모바일 디바이스를 통해 가상체험할 수 있다.

코로나19로 정상적인 마케팅이 불가능한 상황에서 공사는 온라인을 활용한 각종 사업들도 진행하고 있다.

지난 3월엔 중국 여행업계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한 한국여행전문가 온라인 아카데미를 개설, 총 8,000여 명의 수강자들에게 한류 및 한국 테마여행 코스 등의 교육을 실시했다. 

이달 25일엔 국내 거주 중국 유명 여행 인플루언서를 활용, 중국 최대 온라인 여행커뮤니티인 마펑워 플랫폼에서 'KTO와 함께하는 부산 데이트(和KTO的釜山約會)'란 랜선여행 이벤트를 기획, 9만 명의 동시 시청자들을 끌어들이기도 했다.

 

공사 진종화 중국팀장은 “향후 새로운 잠재수요를 창출하고자 다각적인 온라인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것”이라며 “현재 공사에서 추진 중인 스마트관광 사업과 연계한 디지털 마케팅을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출처) http://kto.visitkorea.or.kr/kor/notice/news/press.kto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