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의료관광 마케팅도 ‘언택트’로
관광공사, 의료관광 마케팅도 ‘언택트’로
  • 박주영 기자
  • 승인 2020.07.06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T 박주영 기자/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가 7일부터 1년간 러시아와 CIS(독립국가연합) 의료관광업체들을 대상으로 하는 온라인 아카데미를 연다.

코로나19 상황이 장기간 지속됨에 따라 러시아 모스크바지사, 블라디보스토크지사 및 카자흐스탄 알마티지사의 현지 네트워크를 활용해 언택트 마케팅을 실시하는 것.

6일 관광공사에 따르면 한국의료관광 온라인 아카데미는 국제관광 교류가 중단된 상황에서 의료한류를 활용해 러시아·CIS 의료관광 전문여행사, 부유층 대상 럭셔리관광 전문여행사 및 콘시어지 서비스업체를 대상으로 한국 의료의 우수성을 홍보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공사는 내년 6월 말까지 국내 총 21개의 종합병원, 정형외과, 성형외과 등이 매월 돌아가며 설명회를 개최하고, 동 온라인 아카데미가 국제럭셔리관광박람회(LTM, Luxury Travel Mart)의 누리집에 등재된다고 밝혔다.

국제럭셔리관광박람회는 매년 2월 모스크바에서 개최된다. 러시아 및 CIS 지역 약 2만 5,000개 업체의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국내 의료기관이 참가하는 한국의료관광 웨비나 코너에서는 참가자들이 한국 의료관광에 관한 상세한 정보와 함께 코로나19가 안정된 이후 국내로 의료관광객을 송객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관광공사 김정아 의료웰니스팀장은 “공사는 해외지사와 공동으로 현지 의료관광 전문에이전시, 국내 의료기관들, 지자체 등이 참여하는 온라인 홍보 상담회를 개최, 해외 잠재 의료관광객을 대상으로 한국 의료관광 인지도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코로나19 이후 이번 온라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많은 분들이 한국을 의료관광목적지로 방문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공사에 따르면 한 해 러시아 및 CIS 지역에서 의료관광 목적으로 방한하는 관광객은 약 5만 명 선이다. 특히 러시아의 전체 방한 관광객 중 10%인 3만 명이 의료관광으로 한국을 방문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출처>http://kto.visitkorea.or.kr/kor/notice/news/press.kto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