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코로나19 안전지대 “항공 여행 안심하세요”
대한항공, 코로나19 안전지대 “항공 여행 안심하세요”
  • 이유나 기자
  • 승인 2020.07.15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T 이유나 기자/

대한항공을 포함한 전 세계 항공사들이 코로나19로 인해 막연한 불안감을 갖고 있는 승객들에게 "항공 여행은 코로나19에 안전하다"는 내용의 동영상을 만들어 항공 여행의 안전성을 알리는 데 적극 나서고 있다.

대한항공이 속해 있는 ‘스카이팀’을 비롯해 ‘스타얼라이언스’, ‘원월드’ 등 세계 3대 항공 동맹체는 지난 9일 "항공 여행은 코로나19에 안전하다"는 내용의 공동 제작 영상을 공개했다.

이에 앞서 대한항공은 지난달 29일 서울 공항동 본사 격납고에서 임직원들이 직접 항공기 소독 작업을 하는 행사에서 촬영한 작업 영상을 대한항공 뉴스룸, 유튜브 등의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대한항공 기내소독
대한항공 기내소독하는 조원태 회장

 

대한항공 관계자는 "항공기 탑승절차에서부터 운항을 마친 항공기에 대한 소독까지 전 과정에서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최대한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강조했다.

대한항공에 따르면 객실 환경은 항공기 구조 특성상 바이러스 등의 오염 물질을 99.99% 차단할 수 있는 여과장치인 헤파필터가 마련되어 있어 코로나19에 안전한 환경이다. 

특히 세계3대 항공 동맹체가 “항공 여행 안전해요”라고 한 목소리를 내고 있다.

‘스카이팀’, ‘스타얼라이언스’, ‘원월드’ 등 세계 3대 항공동맹체가 지난 9일 공동으로 제작 공개한 영상은 '친애하는 여행객들에게'(Dear Travellers)라는 제목의 1분 분량의 애니메이션이다.

공항에서 대면 접촉을 최소화 하기 위한 셀프 체크인, 기내 안전 및 방역 활동 등 코로나19에 대비해 안전한 여행을 위해 취하고 있는 사항이 소개되고 있다.

한편 영상은 대한항공 뉴스룸(https://news.koreanair.com) 또는 각 항공동맹체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