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 이유나 기자/
아시아나항공의 바이럴(viral) 영상 ‘여행이 떠났다’편이 지난 8월 7일 첫 선을 보인 이후 두 달만에 유튜브 영상 시청 '1000만뷰'를 돌파했다.
1분 분량의 이 영상은 코로나 19로 인해 완전히 달라진 현재의 일상을 따뜻하면서도 담담하게 표현한 것으로 평가된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영상이 공개된 직후 ▲개인 블로그 ▲항공, 여행, 해외정보 공유 커뮤니티 ▲여행 인플루언서 계정 등 각종 인터넷 포털사이트와 SNS에서 기업체 바이럴 영상으로는 이례적으로 소비자들의 자발적 공유 및 감동 후기가 이어졌다고 말했다.
이 결과 유튜브 영상 시청 또한 1000만뷰(10/4 기준)를 돌파했고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이버TV, 카카오TV 등 SNS 합산 총 1,750만뷰를 돌파했다.
저작권자 © 베스트여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