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반려견 광견병 예방접종하세요"…접종비 5000원
광주시 "반려견 광견병 예방접종하세요"…접종비 5000원
  • 베스트여행뉴스
  • 승인 2020.10.07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의사가 반려견에게 광견병 예방접종을 하고 있다. /뉴스1 © News1


(광주=뉴스1) 박준배 기자 = 광주시는 광견병 예방을 위해 12일부터 30일까지 지정 동물 병원 94곳에서 하반기 광견병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접종 대상은 생후 3개월 이상 동물등록제에 등록된 반려견이다. 접종을 희망하는 시민은 집에서 가까운 지정 동물병원을 방문해 접종하면 된다.

평소 접종비가 2만원 내외이지만 이 기간에는 정부 예산으로 1만5000원 상당의 재료비 등을 지원하기 때문에 반려동물 당 5000원만 지불하고 예방접종을 할 수 있다.

시는 매년 봄, 가을 두 차례에 걸쳐 광견병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이번 예방접종을 위해 4085마리 분량의 광견병 예방백신을 지정 동물병원에 공급했다. 지정 동물병원은 광주시 홈페이지 공지사항과 120콜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광견병은 사람과 개를 포함한 모든 온혈동물에게 전염되는 바이러스성 전염병으로, 전염된 개나 고양이에게 사람이 물렸을 때 사람에게도 감염되는 인수공통전염병이다.

매년 경기, 강원지역 등 야생동물과의 접촉이 많은 휴전선 인접지역 중심으로 발생이 지속되고 있어 철저한 예방대책이 필요하다.

반려견은 광견병 예방을 위해 1년에 한 번씩 보강 접종을 해야 한다. 반려를 목적으로 기르는 2개월 이상의 개는 동물보호법령에 따른 의무등록 대상이다.

동물등록을 하지 않을 경우 최고 100만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하며 예방접종 기간 미등록 반려견은 등록을 하고 예방접종할 수 있도록 동물등록제 홍보도 실시할 예정이다.

박남언 시 일자리경제실장은 "소중한 반려동물의 건강과 시민 안전을 위해 광견병 예방접종과 동물등록제에 적극 참여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