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한국관광품질인증제와 함께 안전한 숙박여행"
관광공사, "한국관광품질인증제와 함께 안전한 숙박여행"
  • 박주영 기자
  • 승인 2020.10.30 0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T 박주영 기자/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가 ‘클린 KQ(한국관광 품질인증제 : Korea Quality) 캠페인’을 실시한다.

클린 KQ 캠페인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여행객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숙박환경 조성을 위해 한국관광품질인증 숙박업소업소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이 캠페인은 지난 27일부터 오는 12월 7일까지 공사 누리집 '대한민국 구석구석' (korean.visitkorea.or.kr) 내 캠페인 특별 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숙박업소의 상시, 자율적 위생 관리를 위해 공사와 ㈜세스코가 공동으로 개발한 ‘KQ 위생관리 가이드라인' 및 '위생자율점검표'를 품질인증업소에 배포한다.

이어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는 서약을 통해 캠페인에 참여하면 온라인 홍보, 위생물품 및 캠페인 참여 홍보물 등을 지원한다.

관광공사는 또 일반소비자를 대상으로 캠페인과 연계한 한국관광품질인증제 퀴즈, 가고 싶은 여행지 및 숙소 추천하기 등 다양한 경품 이벤트도 병행 추진한다. 

제도 인지도를 높이고 위생품질이 우수한 품질인증업소 홍보를 통해 안전한 숙소 정보를 제공하는데 중점을 뒀다. 

비인증 숙박업소에 대해서도 캠페인 특별 페이지를 통해 가이드라인 및 위생자율점검표를 다운받아 상시적 방역 위생점검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관광공사는 대한숙박업중앙회 등과의 연계를 통해 숙박업소 전반의 자율적 상시방역 체계를 구축하는 데 힘을 쏟을 계획이다.

 <출처> http://kto.visitkorea.or.kr/kor/notice/news/press.kto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