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원태 한진그룹 회장, "통합의 길 함께 걸어 나가자" 신년사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 "통합의 길 함께 걸어 나가자" 신년사
  • 이유나 기자
  • 승인 2021.01.06 0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T 이유나 기자/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은 올해 신년사를 통해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통합으로, 대한민국을 넘어 글로벌 항공역사에 길이 남을 우리만의 이야기를 함께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조 회장은 4일 사내 인트라넷에 등재한 신년사를 통해 "지난 한해 코로나19로 항공업계는 가장 큰 타격을 입었지만 그럼에도 대한항공은 우리 임직원 여러분 덕분에 의미있는 성과들을 이뤄냈다"며 이같이 강조했다.

조 회장은 "코로나19는 우리에게 많은 고통을 안겨줬지만, 한편으론 성숙해지는 계기도 마련해줬다"면서 "눈에 보이지 않는 바이러스로 인해 전 인류의 삶이 바뀔 수 있다는 사실은 우리의 지난 삶을 돌아보게 한다"고 덧붙였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통합이 갖는 의미에 대해 조 희장은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임직원 모두는 코로나19라는 위기에 맞서 우리의 소중한 일터와 대한민국 항공산업을 지키기 위해 굳은 의지를 갖고 고통을 나누며 노력했다"고 말했다.

조 회장은 "양사의 통합은 두 회사가 단순히 하나로 합쳐진다는 의미를 넘어, 대한민국 하늘을 책임지고 있는 양사 임직원들에게 주어진 운명, 시대적 사명"이라면서 "이해와 공감을 바탕으로 서로의 모자란 부분을 채워주고 보듬어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