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업계, 국회 앞에서 시위 열고 "생계대책 마련하라" 강력 촉구
여행업계, 국회 앞에서 시위 열고 "생계대책 마련하라" 강력 촉구
  • 박주영 기자
  • 승인 2021.01.25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승수 국회의원, "여행업계 고충, 정부에 전달해 대책 마련에 최선 다하겠다"
-2월10일까지 릴레이 시위 예정

/BT 박주영 기자/ 

코로나19로 전대미문의 존폐 위기에 놓인 여행업계가 국회 앞에서 생계대책 마련을 촉구하는 시위를 열었다. 업계는 오는 2월10일까지 국회 앞에서 릴레이 시위를 계속하면서 국회와 정부에 대책 마련을 강력히 호소할 계획이다. 

소상공인연합회가 후원하는 가운데 '우리여행협동조합', '중소여행협력단', '한국공정여행업협회' 등은 25일 오전 10시 국회 정문 앞에서 모임을 갖고 "생계터전을 잃어버린 100만여명의 여행업 종사자 및 가족들의 절규를 담아 최소한의 생존 환경이 조성되도록 정부가 대책을 마련하라"고 촉구했다. 

​참석자들이 여행업계를 대변해 국회와 정부에 대책 마련을 촉구하는 발언을 이어가고 있다.
​참석자들이 여행업계를 대변해 국회와 정부에 대책 마련을 촉구하는 발언을 이어가고 있다.

이들은 이날 7개항의 요구사항을 발표했다.  

첫째,  해외 입국자 14일 격리조치는 사실상 영업제한 업종이므로 자가 격리기간을 줄이고 그에 따른 손실을 즉각 보상. 

둘째,  우수 방역국가 간 트래블 버블을 조속히 시행. 

셋째, 중소여행사 대표도 국민이다. 고용유지 차원의 지원이 아닌 회사 유지를 위한 최소한의 대책 마련. 

넷째, 관광개발기금 무담보 신용대출 확대 및 대출조건 완화 즉각 시행. 

다섯째, 코로나19 종식 이후 여행 재개까지 여행업 고용유지지원 특별업종 지정 연장 즉각 추진 시행. 

여섯째, 여행업 각종 세금납부 유예 및 감면정책 즉각 시행. 

일곱째, 여행업무 중단으로 위기에 처한 여행인솔자, 여행가이드 여행업종사자 가족 포함 100만여명의 생존권 보장. 

이들은 특히 헌법 제23조3항을 들어 "공공에 필요에 의한 재산권수용, 사용, 또한 제한 및 그에  대한 보상은 법률로서 하되, 정당한 보상을 지급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승수 국회의원(국민의힘 대구북구을)이 업계의 어려움을 정부와 국회에 전달하고 대책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사진 왼쪽, 마이크 들고 발언하는 김 의원) 

특히 이날 시위에는 여행업계에 큰 관심을 갖고 있는 김승수 국회의원(국민의힘 대구북구을)이 현장에 참석해 "업계의 고충을 정부와 국회에 잘 전달하고 대책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여행업계 전반을 관할하는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의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