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다누림관광 대학생 서포터즈 3기 모집
서울다누림관광 대학생 서포터즈 3기 모집
  • 박주영
  • 승인 2021.02.25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T 박주영 기자/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이재성)이 3월 14일까지 서울다누림관광 서포터즈(이하 서포터즈) 80명을 모집한다. 서포터즈는 장애인, 고령자, 영유아 및 동반자 등 누구나 편리한 관광 환경 조성을 위해 도움을 주는 일을 한다. 

24일 서울관광재단에 따르면 이번 3기는 블로그 부문 30명과 인스타그램 부문 50명을 모집한다. 서울에서 활동이 가능한 대학(원)생 및 입학 예정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1차 서류 전형과 2차 화상 면접전형을 실시하고 유니버설 관광에 대한 이해도, 콘텐츠 기획 및 제작 능력, 채널 운영 역량, 적극성과 성실성 등을 반영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서포터즈 활동 기간은 올해 4월부터 11월까지 약 8개월이다.

매월 개별, 조별 미션 수행을 통해 유니버설 관광 및 서울다누림관광 브랜드 홍보 활동을 전개하게 된다.

한편 서울다누림관광은 서울시 유니버설 관광을 대표하는 브랜드다. 지난 2019년 4월 서울다누림관광센터 개관을 계기로 알려졌다.

관련 사업으로는 관광편의시설 접근성 개선 및 유니버설 관광시설 인증제 운영, 리프트 차량 운행, 여행용 보조기기 대여, 서울다누림관광 홈페이지 운영, 시각장애인을 위한 현장영상해설사 양성, 관광업 종사자 인식 개선 교육 등이 있다.

이경재 서울관광재단 시민관광팀장은 “유니버설 관광은 관광시민 행복 증진 및 서울의 국제 관광 경쟁력 제고의 원동력”이라며 “많은 대학생들이 적극 참여해 새로운 경험을 쌓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포터즈 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다누림관광 공식 홈페이지(www.seouldanurim.net) 알림-공지사항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메일(seouldanurim@outlook.com) 문의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