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네이버, ‘항공 고객 가치 극대화’ 위해 손 잡는다
대한항공-네이버, ‘항공 고객 가치 극대화’ 위해 손 잡는다
  • 이유나
  • 승인 2021.02.26 05: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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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T 이유나 기자/

대한항공과 네이버가 지난 24일 네이버 그린팩토리에서 대한항공 우기홍 대표이사, 네이버 한성숙 대표이사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MOU) 체결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항공산업의 1인자 대한항공과 대한민국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네이버 양사가 항공 서비스의 대변신을 위해 손을 잡은 셈이다. 

24일 오후 네이버 그린팩토리에서 대한항공 우기홍 대표이사, 네이버 한성숙 대표이사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MOU) 체결. 

이날 협약식에서 우기홍 대한항공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플랫폼, 콘텐츠, 신기술을 대한항공의 항공서비스 제고에 활용한다면 고객 가치를 한층 더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급속히 변화하는 항공산업 추세에 따른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와 대한항공은 ‘사용자 경험 증진’이라는 목표를 공유하며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력 거리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 대표는 “네이버는 기술과 서비스 역량을 바탕으로 항공 서비스 분야에 한층 스마트함을 더하고, 동시에 네이버 서비스 전반의 고도화를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두 회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항공 서비스와 직간접적으로 연관된 사용자 경험(UX, User Experience)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편의성 향상을 통한 고객 가치 제고라는 시너지 효과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대한항공은 네이버 플랫폼을 활용해 항공권 발권 · 탑승 수속 · 항공기 탑승 등 일련의 항공서비스 흐름을 보다 간편하게 만들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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