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2021년도 ‘의료관광 전문 유치업체 육성 지원사업’ 공모
관광공사, 2021년도 ‘의료관광 전문 유치업체 육성 지원사업’ 공모
  • 박주영
  • 승인 2021.03.25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T 박주영 기자/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가 작년에 ‘2021 의료관광 전문 유치업체 육성 지원 사업’ 공모를 오는 26일부터 4월 16일까지 실시한다. 의료관광 유치업체의 코로나 위기극복 및 포스트코로나 대비 의료관광객 유치 기반 강화를 위한 것이다. 

25일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의료관광객 전문 유치업체는 외국인 의료관광객의 입국, 의료기관 추천, 행정, 한국 체류 및 출국 등을 돕는 업체로 이번 공모는 외국인환자 유치업으로 등록된 경우에만 참가 가능하다.

또한 타 기관 유사 지원 사업에 선정된 경우, 타 기관에 제출된 사업과 차별화된 사업계획서를 제출해야 참가할 수 있다.

1차 서류심사, 2차 발표심사를 통해 최종 15개 내외 업체를 선정하며 접수는 신청서와 사업계획서를 이메일(k-medi@knto.or.kr)로 보내면 된다.

종합 심사점수에 따라 최우수, 우수업체를 선정한다. 최우수업체에는 최대 3,000만 원, 우수업체에는 2,000만원의 마케팅 및 디지털 전환 지원금이 주어진다.

한국관광공사 김관미 의료웰니스팀장은 “코로나 종식 이후 본격적인 의료관광객 유치를 위해 유치업체의 역량 강화가 필수적”이라며 ”올해에는 유치업체들을 대상으로 하는 현장교육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