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디스커버서울패스' 신규 제휴 시설 모집
2021 '디스커버서울패스' 신규 제휴 시설 모집
  • 박주영
  • 승인 2021.05.20 0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T 박주영 기자/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직무대행 주용태)이 ‘디스커버서울패스’의 신규 제휴 시설을 18일부터 오는 6월 4일까지 모집한다.  디스커버서울패스는 서울의 인기 관광지 이용 혜택을 한데 모은 관광패스다. 

이번에 모집하는 대상은 서울시 소재의 관광지 및 관광서비스, 공연, 쇼핑, 교통 콘텐츠 등을 보유한 곳이다. 외국어 홍보 콘텐츠를 1종 이상 보유해 외국인 대응이 가능하며 유료의 고정 이용료가 있는 시설이다.

모집 후에는 정량, 정성, 현장평가를 거쳐 협상대상자를 선발한다. 신청 기관이 제시한 디스커버서울패스용 요금 할인율 등을 협의해 최종 70개의 제휴 시설을 선정할 예정이다.

내국인 대상 관광패스, ‘서울ONE⁺패스Ⅱ’는 지난해 6만 장을 배포한 데 이어, 올해 9월에 7만 장을 출시할 예정으로 디스커버서울패스의 제휴시설 중 참여 기관을 선정한다. 

신청을 원하는 시설은 디스커버서울패스 제휴시설 가입 신청서 및 시설 소개자료 등을 모집 공고 내의 이메일로 제출해야 한다. 신청서는 서울관광재단 홈페이지(www.sto.or.kr)와 디스커버서울패스 홈페이지(www.discoverseoulpass.com)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디스커버서울패스(Discover Seoul Pass)는 지난 2016년부터 서울관광재단에서 발행한 외국인 관광객 전용 패스로 인기 관광시설과 대중교통을 카드 한 장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박진혁 서울관광재단 관광서비스팀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관광시설에게는 향후 관광시장 회복에 대응한 준비 태세를 갖추는 데에 힘이 되고자 하며, 관광객에게는 패스 한 장으로 즐기는 안전한 서울 여행 콘텐츠를 제안해 안전 서울 이미지를 구축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