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세계적 권위 가진 ‘ATW 올해의 항공사’ 선정 쾌거
대한항공, 세계적 권위 가진 ‘ATW 올해의 항공사’ 선정 쾌거
  • 이유나
  • 승인 2021.06.29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T 이유나 기자/

대한항공이 세계적 항공 전문매체인 ‘에어 트랜스포트 월드(Air Transport World)’가 선정한 ‘2021년 올해의 항공사(Airline of the Year Award)’로 결정됐다. 시상식은 오는 10월 5일 미국 보스턴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29일 대한항공 등에 따르면 ATW 올해의 항공사 상은 글로벌 항공업계의 오스카상으로 불릴 정도로 권위있는 상이다.

ATW에서 편집장들과 애널리스트들로 구성된 글로벌 심사단을 구성해 재무안정성, 사업운영, 고객서비스, 지속가능성, 안전 등의 요소들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매년 한 해 최고의 항공사를 선정한다.

지난 1974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47회를 맞았다.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은 “명망있는 ATW 올해의 항공사에 선정되어 영광“이라며 “이번 ATW 올해의 항공사 선정은 코로나19라는 최악의 상황을 함께 견뎌준 우리 임직원들의 헌신과 희생 덕분”이라고 말했다.

조 회장은 또 “대한항공은 글로벌 항공산업에 있어 지속가능하고 존경받는 항공사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오랜 노력을 기울여왔다”며 “글로벌 커뮤니티를 연결하며 탁월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카렌 워커(Karen Walker) ATW 총괄 편집장도 “대한항공의 이번 ATW 올해의 항공사 선정은 그 동안 보여준 대한항공과 임직원들의 탁월한 성과를 방증하는 것”이라며 “ATW는 대한항공의 이번 선정을 진심으로 축하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