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일 특급 보양식 맛보세요"…롯데호텔 서울, 여름 메뉴 선봬
"한중일 특급 보양식 맛보세요"…롯데호텔 서울, 여름 메뉴 선봬
  • 베스트여행뉴스
  • 승인 2021.07.13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호텔 서울 '무궁화' 보양식© 뉴스1


(서울=뉴스1) 강성규 기자 = 롯데호텔 서울은 여름을 맞아 8월31일까지 다양한 여름 보양식을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40여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한식당 무궁화는 조선시대 왕과 사대부들이 즐겨 먹던 5가지 메뉴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전채요리는 궁중의 냉국 '임자수탕'이다. 수비드 방식으로 닭가슴살을 부드럽게 쪄냈다. 녹두, 수삼, 마늘 등 몸에 좋은 재료를 새콤한 제철 보리수열매와 고소한 참깨 소스에 넣어 영양 보충은 물론 잃어버린 입맛을 되찾기에도 제격이다.

'민어 만두 백숙'은 엄나무와 여러 향신채를 푹 우려낸 육수에 여름 보양식계 '최고 존엄'이라 불리는 제철 민어, 동충하초와 찹쌀을 넣었다. 탁월한 간 해독 및 항암 효과가 있다.

민어와 함께 보양식의 양대 산맥을 이루는 '장어구이'와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한 '전복 우렁장 비빔밥과 열무'도 준비했다. 식후 음료 '생맥산'은 동의보감에 의하면 열을 내리고 폐를 깨끗이 해주는 건강 음료다. 인삼, 감초, 맥문동, 황기를 오랜 시간 달인 후 식혀 꿀, 살얼음, 오미자꽃과 함께 내어진다. '금강코스'를 가장 추천한다.

가이세키 레스토랑 모모야마에서는 보양식을 찾는 고객들의 사랑을 독차지해온 장어로 코스 요리를 선보인다. 키조개 자몽 초회, 문어 꼬치 등 신선한 해산물 5가지로 구성된 전채 요리는 새콤함으로 코스의 시작부터 입맛을 돋워준다.

또 '한우와 갯장어 야키나베'는 한우와 갯장어에 데리야끼 소스를 발라 구운 후 스키야키 국물에 한 번 더 정성스레 끓여낸 이열치열 메뉴다. 풍부한 단백질과 오메가 3로 기력 회복, 눈 건강 및 피부 탄력 효과에 탁월하다.

중식당 도림에서는 시그니처 메뉴 '중국식 냉면'을 판매하고 있다. 노계, 오리, 닭발 등을 넣고 오랜 시간 끓여낸 육수에 면과 전복, 새우, 오향장육, 오리알, 해삼채 등 영양 가득한 고명을 올렸다. 배탈 완화에 효과적인 흑초와 천연 감칠맛의 해물 간장 등을 넣어 원기회복에도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