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영 국회의원, 춘천호수국가정원 조성을 위한 토론회 성료
허영 국회의원, 춘천호수국가정원 조성을 위한 토론회 성료
  • 구자락
  • 승인 2021.07.16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T 구자락 기자/

더불어민주당 허영 국회의원(춘천·철원·화천·양구갑)이 주최한 '물자원을 이용한 그린환경문화도시 조성을 위한 노력, 춘천호수국가정원 어떻게 조성할 것인가?' 토론회가 14일 춘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성황리에 종료됐다.

토론회는 허영 의원의 개회사, 이재수 춘천시장의 환영사 발제와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허영 의원은 개회사에서 “물 자원을 새롭게 활용하는 것은 춘천이 풀어야할 숙제였으며 춘천호수국가정원은 발상의 전환이 지역의 발전으로 이어지는 획기적인 사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첫 번째 발제로 나선 서울대학교 환경조경학과 이제승 교수는 '기후위기 시대, 정원 조성을 통한 그린뉴딜 실현과 스마트 정원도시 구축'이라는 주제발표에서 “그린뉴딜시대에 정원도시는 매우 적합한 도시 형태로서 탄소저감에 탁월한 효과가 있을 것이며, 이미 다양한 연구에서 그효과가 검증된 만큼 적극적인 추진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두 번째 발제에 나선 강원대학교 윤영조 교수는 '춘천호수국가정원 조성 당위성 및 향후 추진 방향'이라는 주제로 “권역별 국가정원을 조성할 수 있는 기틀이 마련된 만큼 중장기로드맵 구축을 통한 전략적 접근이 필요하고 의암호 권역 경관자원 및 정원인프라 시설의 연결체계 구축이 긴요하다”고 강조했다.

'정원소재 실용화센터 설립 등 정원산업 확대를 위한 신규사업 발굴'을 주제로 발제에 나선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남수환 실장은 “급부상하는 정원 산업을 진흥하고 선도할 전담기관 설립이 필요한 상황에서 정원소재 실용화센터는 외래종 위주인 정원 소재의 국산화는 물론 창업 및 기업 유치 활성화를 통해 정원산업 발전의 거점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