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ESG 경영 광폭 행보.. "SK에너지와 탄소중립항공유 도입"
대한항공, ESG 경영 광폭 행보.. "SK에너지와 탄소중립항공유 도입"
  • 이유나
  • 승인 2021.09.06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T 이유나 기자/

대한항공이 기후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SK에너지와 탄소중립항공유 도입 협력을 시작한다.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선도하는 친환경 항공사 행보다. 
대한항공은 6일 "제주와 청주 출발 국내선 항공편 대상 1개월 소요 분량의 탄소중립항공유를 구매한다"고 밝혔다.

탄소중립항공유란 원유 추출, 정제, 이송 등 항공유 생산 과정에서부터 사용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양을 산정한 후, 해당량만큼 탄소배출권으로 상쇄해 실질적  탄소 배출량을 ‘0’으로 만든 항공유다.
대한항공에 따르면 현재 항공기 운항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는 전 세계 배출량의 2~3% 수준이다. 글로벌 항공업계의 지속적 성장세에 발 맞춰, 각 항공사들은 온실가스 저감 등 기후 변화 대응 전략에 고심 중이다. 
대한항공은 국제민간항공기구(ICAO) 국제항공탄소상쇄제도(CORSIA)에 적극 참여하는 한편 친환경 고효율 항공기로 기단을 지속적으로 교체하고 있다. 최근 에어버스 A220-300 항공기에 최신 엔진을 장착해 동급 항공기 대비 좌석당 탄소배출량을 약 25% 감축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