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3년 만에 전사 IT 시스템 AWS 클라우드 전환 완료
대한항공, 3년 만에 전사 IT 시스템 AWS 클라우드 전환 완료
  • 이유나
  • 승인 2021.09.28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T 이유나 기자/

대한항공이 최근 자사의 모든 IT 시스템에 대한 클라우드 기반 아마존웹서비스 (Amazon Web Services,이하 AWS) 이관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대한항공의 ‘전사 IT 시스템 클라우드 이전(올 인 마이그레이션, All-In Migration)’ 완료는 글로벌 대형 항공사 중 최초다.
지난 2018년 11월 공식적으로 전사 IT 시스템의 클라우드 이전 계획을 밝힌 지 3년 만이다.
장성현 대한항공 부사장은 “고객 만족을 극대화할 수 있는 디지털 역량을 갖추게 됨으로써, 세계에서 가장 사랑받는 항공사가 되고자 하는 목표에 한 발짝 더 다가설 수 있게 됐다”고 강조했다.
대한항공은 AWS와 AWS의 국내 파트너사인 LG CNS와 함께 기존 사내 데이터 센터에서 운영했던 데이터와 네트워크, 보안 시스템을 비롯한 각종 IT시스템을 단계적으로 AWS의 클라우드로 이전해 효율성을 높였다. IT 관리도 단순화했다. 
대한항공은 이번 전사 IT시스템의 클라우드 이전 완료에 따라 데이터 분석 능력, 머신러닝등 아마존웹서비스가 갖고 있는 클라우드 기능을 바탕으로 경영 프로세스 혁신, 여객서비스 강화, 예약발권 시스템 편의성 증대, 기상예측 정확도 제고 등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함기호 AWS 코리아 대표와 장성현 대한항공 마케팅 IT부문 부사장
함기호 AWS 코리아 대표(사진 왼쪽)와 장성현 대한항공 마케팅 IT부문 부사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