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수 국회의원, "유명무실 국가관광전략회의, 문체부 직무유기"
김승수 국회의원, "유명무실 국가관광전략회의, 문체부 직무유기"
  • 구자락
  • 승인 2021.10.19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T 구자락 기자/

김승수 국회의원(국민의힘 대구 북구을, 문체위 간사)은 우리나라 관광진흥 및 육성을 논의하는 최고회의인 국가관광전략회의(이하 전략회의)가 지난해 5월 이후 단 한차례도 개최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김 의원에 따르면, 전략회의는 2017년 첫 회의 이후 2018년 1회, 2019년 2회, 2020년 1회 등 총 다섯 차례 개최됐다. 관련 규정에 따라 연 2회, 반기에 1회씩 개최하도록 되어있는 원칙을 잘 지켜온 셈이지만 작년 5월 이후에는 전략회의를 단 한차례도 열지 않았다.
문제는 코로나 여파로 외국관광객은 작년 3월 이후 9만254명, 올해는 작년보다 더 줄어든 5만5,860명으로 급감하는 등 대한민국 관광산업이 생존위기에 처한 비상상황에서 정부는 감감무소식이었다는 점.

전략회의는 2017년 관광기본법 개정에 따라 신설됐는데 국무총리가 위원장을 맡고 기재, 교육, 외교, 법무, 국토 등 전 부처 장관들이 위원으로 참여하도록 되어있다. 그만큼 범정부 차원에서 관광산업을 대한민국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 삼아 육성하겠다는 것이다.
김승수 의원은 19일 “현재 관광사업자의 존폐위기로 관광업에 종사하는 30만 종사자는 물론 관광업계 전체가 전반적으로 크게 흔들리고 있지만, 관광산업의 국가 최고 컨트롤타워라는 국가관광전략회의는 사실상 개점휴업 상태에 있다”며 “국민이 가장 필요로 할 때 아무런 역할을 못하는 무늬만 위원회가 무슨 필요가 있느냐”며 정부를 강하게 비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