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훈 의원, “21대 국회 2년 연속 국감 우수의원 선정”
이병훈 의원, “21대 국회 2년 연속 국감 우수의원 선정”
  • 구자락
  • 승인 2021.11.26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T 구자락 기자/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병훈 의원(더불어민주당, 광주 동구남구을)이 더불어민주당이 선정한 제21대 국회 ‘2021년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21대 국회 2년 연속 국정감사 우수의원이 됐다. 
이 의원은 2021년도 국정감사에서 글로벌 문화콘텐츠강국으로 도약하고 있는 대한민국 문화산업이 새로운 패러다임 변화에 능동적으로 준비해 나갈 수 있도록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방안 제시와 진취적 제도 개선에 주력했다.

 

이 의원은 올해 국정감사에서 ▲내부망으로 전락한 부실한 문화정보시스템 ▲세계문화유산 포기와 철거의 기로에선 김포 장릉에 대한 현실적 대안 제시 ▲언론의 투명성 제고를 위한 신문유통이력제 도입 ▲공정하고 깨끗한 문화행정 추진을 위한 제도개선 방안 ▲붕괴 위기의 영화관 지원 방안 ▲부동산 담보대출로 내몰리는 스포츠산업 영세업자 대출 확대 ▲캠핑문화 확산에 따른 계도·홍보 강화 필요성 제시 ▲언택트·디지털 여행 대비 시스템 구축 등 문화예술과 관광, 체육분야에 대한 핵심 개선 방안과 다수의 정책 제안을 제시했다. 
이병훈 의원은 “초선은 성실함이 최고의 덕목이고, 겸손한 자세가 최선이라는 것을 잊지 않으려 노력했다”며 “피감기관에 대한 예의를 잃지 않으면서도 질의의 칼날이 무뎌지지 않기 위해 매 순간 긴장하며 치열하게 고민했다”고 2021년 국정감사에 대한 소회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