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첫 번째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보고서 발간
아시아나항공, 첫 번째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보고서 발간
  • 이유나
  • 승인 2022.08.12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T 이유나 기자/ 

아시아나항공(대표 정성권)이 ESG 즉 환경, 사회, 지배구조를 포함한 경영활동과 성과를 담은 첫 번째 ESG 보고서를 발간했다.
11일 아시아나항공에 따르면 이번 보고서는 국제 ESG 표준 가이드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표준(Standards)의 핵심적 부합방식(Core Option)에 의거해 작성됐다. 

아시아나항공의 ESG 보고서는 환경(Environmental),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 분야로 나누어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아시아나항공의 ESG 경영 성과와 계획을 알 수 있도록 정량적인 데이터를 바탕으로 쓰여졌다.
또한 코로나 19로 글로벌 항공산업 지형이 변화된 만큼 여객사업과 화물사업의 차별화 전략과 안전한 항공여행을 위한 'ASIANA Care+' 통합 방역 예방 프로그램 등 코로나 19 대응전략도 별도로 소개했다.
정성권 대표이사는 “코로나19로 인한 불확실성이 큰 상황에서 시장의 변화를 제대로 이해하고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겠다” 며 “아시아나항공은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한 사회적 역할과 책임을 다하고, 최고수준의 안전운항과 서비스로 보답할 것을 약속한다” 고 말했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올해 ESG 슬로건으로 “Better flight, Better tomorrow”로 정하고 ESG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이사회에서 이사회 의장과 대표이사 분리를 결의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