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산하 골프장 2개-뉴서울CC, 중문CC 매물로 나온다
문체부 산하 골프장 2개-뉴서울CC, 중문CC 매물로 나온다
  • 원홍연
  • 승인 2022.10.24 0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T 원홍연 기자/

이병훈 국회의원

윤석열 정부의 공공기관 ‘혁신가이드라인’에 따라 문체부 산하 뉴서울CC, 중문CC 매각이 예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이병훈 의원(더불어민주당 광주 동구남구을)에 따르면, 정부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소유한 뉴서울CC와 한국관광공사가 소유한 중문CC의 재매각 방침을 굳히고 곧 매각절차를 밟을 것으로 보인다.
이병훈 의원실이 문예위와 관광공사에서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양 기관은 기재부의 공공기관 혁신가이드라인에 따라 정부에 자산 효율화 방안을 제출하고 보유하고 있는 골프장을 매각할 계획이다. 

이에 대해 이병훈 의원은 20일 “불요불급한 자산은 매각이 필요하지만, 현실적으로 매각이 어렵고 실익도 없는 일을 기재부에서 성과를 내기 위해 밀어붙여서는 안 된다”며 “현실적인 자산 매각방안을 찾아야 하고, 실익이 없다면 과감하게 다른 방법을 찾는 것이 바른 혁신의 자세”라고 지적했다
한편 뉴서울CC는 지난 1998년, 정부의 공공기관 선진화 정책에 따라 매각을 추진한 바 있다. 지금까지 4번 입찰에 부쳐져 11회 유찰된 바 있다. 중문CC도 지난 2008년 정부선진화 추진 계획 이후, 2009년 매각을 결정하고 제주도와 매각협상을 추진했으나 결렬되고 이후 민간매각도 세 번 유찰되면서 답보상태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