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여가, 여행 관련 중고 장터 ‘노마드마켓’ 개최
종로여가, 여행 관련 중고 장터 ‘노마드마켓’ 개최
  • 베스트여행뉴스
  • 승인 2022.11.03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마드마켓 홍보물

종로사회적경제네트워크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이학송, 이하 종로사협)이 운영하는 로컬 컨시어지 공간 종로여가가 11월 12일 토요일 여행 관련 중고 장터 ‘노마드마켓’을 진행한다.

노마드마켓은 여행지에서 구매한 쓰지 않고 쌓여 있는 여행 기념품 또는 여행을 위해 구매했지만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물품을 사고파는 형식의 중고 마켓이다. 기후 위기 시대에 물건을 새로 구매하지 않고, 재사용하는 흐름에 발맞춰 공유하는 여행 문화 정착을 위해 기획됐다.

이번 행사는 여행과 환경을 결합해 자원의 선순환을 촉진하고, 침체돼 있던 로컬 여행자들의 커뮤니티 활성화와 지역 주민의 참여를 통해 지역 네트워크를 확장하는 소통의 장이 될 예정이다.

노마드마켓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여행 물품 중고 마켓 △여행자가 진행하는 노마드스쿨 외에도, △구매 인증 이벤트 △다회용 포장 용기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노마드마켓 관련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종로여가 인스타그램과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노마드마켓 판매자로 참여를 원하는 경우 아래 번호로 문의하면 된다. 다만 정해진 모집 인원이 도달할 경우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종로사회적경제네트워크사회적협동조합 개요

종로사회적경제네트워크사회적협동조합(이하 종로사협)은 종로사회적경제 네트워크 구축, 판로 지원 및 공동 브랜드 개발, 지역 공동체 활성화와 지역 재생 혁신 사업, 종로 소셜 컨버전스 구현을 위한 전략 사업 등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종로 사회적경제기업들이 마음을 모아 2017년 10월에 출범했다. 종로사협은 종로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과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종로구 생태계조성사업단을 2017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앞으로 종로사협은 종로의 소셜 아젠다 발굴과 소셜 비즈니스 모델을 수립해 지역 사회의 자원 연계를 통한 지속 가능한 사회 협동 맵 형성을 위한 노력을 다할 것이다.

언론연락처:종로사회적경제네트워크사회적협동조합 사무국 박초롱 070-7780-7100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