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일본 대학생 승무원 체험과정 개최
아시아나항공, 일본 대학생 승무원 체험과정 개최
  • 이유나
  • 승인 2022.11.18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T 이유나 기자/ 

아시아나항공(대표 정성권)이 17일 일본 대학생 대상으로 '승무원 체험과정'을 진행했다. 
일본 노선 활성화와 함께 진행되는 이번 일본 대학생 대상 승무원 체험과정은 지난 2019년 이후 3년만이다. 2020년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교육을 전면 중단한 이래 국내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은 지난해 재개했다.
서울 강서구 아시아나항공 교육훈련동에서 진행된 올해 첫 외국인 대상 승무원 체험과정에는 일본 오키나와 인터내셔널 리조트 칼리지(International Resort College) 학생 20명이 입과했다. 
전원 항공과 소속 학생들로 평소 항공사 및 관광업계 근무를 원하는 만큼 다들 적극적으로 수업에 참여했다.
이전 승무원 체험과정에 참가한 인터내셔널 리조트 칼리지 학생 중 약 30여명이 일본 국적 항공사 및 해외 국적 항공사에 승무원으로 입사 하는 등, 아시아나항공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이 학생들에게 실질적 직업체험 기회를 제공해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진다. 
이번에 진행한 승무원 체험과정에서 학생들은 ▲서비스 트렌드 & 마인드 과정 ▲헤어두(Hair-do) & 메이크업(Make-up) 과정 ▲워킹 & 서비스 롤 플레이(Service Role Play) 과정 등을 체험했다. 
전문 교관의 지도 아래 신입 캐빈승무원들이 입사 후 실제 받게 되는 교육 과정을 경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아시아나항공은 이번 일본 대학생 체험과정을 시작으로 내년에도 지속 과정을 진행할 예정으로 일본 소재 22개 대학, 650여명 학생이 입과 예정이라고 말했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이번 일본 대학생 체험 과정 재개가 한일 양국 간 여행 뿐만 아니라 교육 및 문화 교류 재개의 밑거름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