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립닷컴, 이주·다문화 한부모 가족을 위한 지원 나서
트립닷컴, 이주·다문화 한부모 가족을 위한 지원 나서
  • 베스트여행뉴스
  • 승인 2022.12.14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김도경 EMC 대표, 한부모 가족 대표 에일린 배너, 홍종민 트립닷컴 한국지사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도경 EMC 대표, 한부모 가족 대표 에일린 배너, 홍종민 트립닷컴 한국지사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글로벌 원스톱 서비스 온라인 여행사 트립닷컴이 이주·다문화 가정을 위한 위기 지원 사업을 진행하는 에브리마덜앤차일드(이하 EMC)와 따뜻한 연말을 맞이했다.

트립닷컴은 12일(월) 이주·다문화 한부모 가족들에게 후원 물품과 위기 지원금 전달을 위한 기념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도경 EMC 대표와 함께 한부모 가족 대표로 에일린 배너(Aileen Baner) 씨가 참석했다.

트립닷컴은 가족들에게 보다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단체와 논의해 한겨울 한파를 이겨낼 수 있는 방한용 이불을 지원했다. 기부 물품은 전국 각지에 흩어져 생활하고 있는 이주·다문화 한부모 가족들에게 직접 배송될 예정이다.

김도경 EMC 대표는 “모든 여성은 임신과 출산, 양육하는 동안 경제적·육체적·정서적으로 취약한 상황에 처하는데 그중에서도 이주 여성들은 언어의 장벽으로 인해 그 어려움이 더욱 가중된다”며 “트립닷컴 임직원분들이 정성을 모아 후원해준 물품과 지원금이 이들에게 큰 도움과 따뜻한 선물이 됐다”고 말했다.

한부모 가족 대표로 참석한 에일린 배너 씨는 본인의 사례를 통해 도움이 절실히 필요한 이들의 상황을 전했다. 그녀는 “한국에서 아이를 낳았지만 아이 아빠가 떠나버렸고 코로나19로 인해 고국으로 돌아갈 수 없어 힘든 시기를 겪던 중 다행히 EMC를 알게 돼 생계에 필요한 물품과 긴급 생활비를 지원받을 수 있었다”며 “EMC와 트립닷컴 같은 후원자들 덕분에 우리 가족이 최악의 상황을 이겨내고 또 한 번 삶을 살아갈 기회가 생겼다”고 감사를 표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후원금 모금을 위한 럭키드로우 이벤트도 함께 진행됐으며 트립닷컴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에 힘입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해당 모금액은 구호 물품과 함께 EMC에 전달될 예정이다.

홍종민 트립닷컴 한국지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한국에서 생활하고 있는 다양한 형태의 가족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을 짚어보고 함께 살아갈 방법을 고민해 보는 뜻깊은 시간을 갖게 됐다”며 “더 나은 세상을 위한 완벽한 여행을 추구한다는 트립닷컴의 사명처럼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할 수 있는 활동을 꾸준히 진행하고 확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언론연락처:트립닷컴 홍보대행 KPR 신일오 과장 02-3406-2892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