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광 먹자골목, 지역 예술가와 함께 ‘길러리 프로젝트’로 상권 활성화
불광 먹자골목, 지역 예술가와 함께 ‘길러리 프로젝트’로 상권 활성화
  • 베스트여행뉴스
  • 승인 2022.12.16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길러리 프로젝트 작품
길러리 프로젝트 작품

은평구 제1호 골목형상점가로 지정된 불광 먹자골목이 지역 내 예술가와 협업해 상인들의 이야기를 담은 예술 작품을 개발·전시하는 ‘불광동 길러리 프로젝트’를 완료했다.

불광 먹자골목 상인회는 15일 불광1동 주민센터에서 ‘불광 먹자골목 길러리 프로젝트’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 내빈을 비롯해 50여 명이 참석했으며, 전시 오프닝과 참여 예술가의 작품 소개 등이 진행됐다.

‘불광동 길러리 프로젝트’는 은평구가 2021년 서울시 공모를 통해 선정된 ‘골목형상점가 활성화 사업’의 하나로 추진됐다. 지역 예술가가 불광 먹자골목 상인들의 이야기를 예술 작품을 통해 형상화해 골목 내 길거리에 전시하는 프로젝트로, 총 7개의 예술작품이 개발돼 불광 먹자골목 내에 상설 전시될 예정이며, 방문객은 음식과 함께 지역 골목상권의 이야기를 경험할 수 있다.

불광 먹자골목은 지난해 은평구의 첫 골목형상점가로 지정되면서 골목상권에 대한 지역 사회의 관심 촉구는 물론, 신규 고객 유입 및 재방문 촉진을 위한 다양한 홍보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은평구 담당자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은평구민을 비롯한 많은 분들이 불광 먹자골목을 찾아주셔서, 불광 먹자골목이 더욱 활기를 띠는 상권으로 발돋움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불광 먹자골목 상인회 김산 회장은 “불광동 길러리 프로젝트는 불광 먹자골목이 먹거리만 소비하는 공간이 아닌, 골목 특유의 문화와 이야기를 체험할 수 있는 문화 먹자골목으로의 변화를 다지는 초석이 됐다”며 “향후 프로젝트를 지속해 이야기가 있는 손님들이 다시 찾고 싶은 골목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불광 먹자골목 상인회 개요

불광 먹자골목은 2021년 12월, 서울시 은평구 1호 골목형 상점가로 지정됐다. 불광 먹자골목 상인회는 침체된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상인 공동체를 중심으로 다양한 홍보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언론연락처:불광 먹자골목 상인회 홍보대행 일상라인 지마음 팀장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