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의 '깨우세요 여행 세포' 캠페인 '좋은 광고상' 수상
아시아나항공의 '깨우세요 여행 세포' 캠페인 '좋은 광고상' 수상
  • 이유나
  • 승인 2023.03.14 0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T 이유나 기자/ 

지난 해 11월 시작한 아시아나항공의 '깨우세요 여행 세포' 캠페인이 1,000만회를 넘는 조회수를 기록했다. 

13일 아시아나항공에 따르면 이 캠페인은 지난 9일 제 31회 '소비자가 선택한 좋은 광고상' 시상식에서 '좋은 광고상'에 선정됐다.
'소비자가 선택한 좋은 광고상'은 문화관광체육부가 후원하고 한국광고주협회가 주관하는 광고제이다.  올해는 TV/디지털/오디오/인쇄/옥외광고 부문에 걸쳐 총 289점이 출품되어 광고전문가, 100여명의 소비자, 소비자단체가 직접 참여해 심사했다. 
'깨우세요, 여행 세포' 캠페인은 소비자의 공감을 극대화할 수 있는 에피소드 8편으로 이루어졌다. 
각 에피소드는 여행이 시작되는 항공기 안에서 이야기가 전개돼, "맞다, 이런 기분이었지. 깨우세요 여행 세포" 라는 카피로 마무리되는 내용이다. 
작년 11월 중순부터 올해 1월까지 2개월 간 진행된 캠페인 기간 동안 유튜브 조회수 총 1,087만회를 기록하는 등 여행을 갈구하는 감성을 자극해 소비자들의 반응을 이끌어냈다. 
시상식에 참석한 아시아나항공 박수상 커뮤니케이션 담당은 "코로나로 인해 우리 주변에서 사라졌던 여행의 즐거움을 깨우기 위해 기획했다" 며 "여행지에 도착하기 전 비행기 안에서부터 설레는 여행경험을 활용한 부분에 많은 공감을 해주신 것 같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