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관광재단, 우수관광상품 공모 통해 4억 6,000만원 지원
서울시-관광재단, 우수관광상품 공모 통해 4억 6,000만원 지원
  • 강소이
  • 승인 2023.03.16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T 강소이 기자/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이 글로벌 관광시장 회복에 따라, '서울시 우수관광상품 공모전'을 개최한다. 우수한 관광상품 기획력을 보유한 여행사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이번 공모전은 오는 4월 7일(금)까지 진행된다.
이번 공모전은 여행업계가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구축해 자생력을 갖출 수 있도록 상품 개발부터 운영, 그리고 판매 홍보까지 지원하는 사업이다. 총 22개 서울시 우수관광상품을 선정해 업체당 최대 2,000만원을 지원한다. 
15일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에 따르면 쉼·맛·멋 서울의 매력을 담은 고부가가치 서울관광상품을 공개 모집한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글로벌 관광트렌드를 고려해 럭셔리, 뷰티, 야경, 건강관리(웰니스), 산악, 한방, 미식 등 테마와 서울 관광자원을 연계한 상품을 선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홈페이지 ‘내 손안의 서울’의 ‘공모전’ 메뉴와 ‘서울관광재단 공식 누리집(www.sto.or.kr)’의 ‘알림마당’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시 소재 종합여행업 등록 여행사는 온라인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최종 22개 관광상품은 1차 사업계획서 평가 및 2차 발표(PT) 심사를 통해 선발된다. 
최종 선정 여행사에는 디지털 전환 등 온오프라인 홍보마케팅 비용을 업체별로 최대 2,000만 원까지 지원해 여행업계 활성화를 유도한다.
김영환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장기간 침체됐던 관광시장이 기지개를 켜며 올해는 전 세계 해외여행 관광수요가 코로나19 이전 수준의 회복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며 “서울의 아름다움을 담은 특색있는 고부가가치 테마 관광상품을 발굴·육성하고, 이를 뒷받침하기 위한 여행업계의 자생력 강화를 통해 서울 관광산업 정상화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