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초록여행, 패키지여행 확대
기아초록여행, 패키지여행 확대
  • 이유나
  • 승인 2023.04.19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T 이유나 기자/ 

기아 초록여행이 19일 기존 협력기업과 함께 장애인 가정에 제공하고 있는 패키지여행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기아 초록여행은 현재 ‘기아’-‘제주항공’-‘한국철도공사’-‘한화호텔앤드리조트’-‘사단법인 그린라이트’의 협력으로 장애인 가정에 패키지여행을 제공하고 있다.
초록여행에 따르면 기존 패키지여행은 ‘항공+숙박+차량 패키지’와 ‘철도+숙박+차량 패키지’이며 매월 8가정에 제공된다. 
지난 2022년 9월 이후 7개월 동안 51가정 204명이 여행을 다녀왔다.
패키지여행의 경쟁률은 평균 46:1이며, 만족도는 98.6점으로 나타났다.
기아 초록여행은 패키지여행에 대한 장애인 가족의 높은 선호와 만족도가 나타남에 따라 기아, 제주항공, 한국철도공사, 한화호텔앤드리조트 4개 사는 추가 기부를 통해 6월부터 더 다양한 패키지를 제공하기로 했다. 
패키지여행이 8가정에서 21가정으로 확대되고 매월 84명이 패키지여행을 경험하게 된다.
신규로 확대되는 패키지는 다음과 같다. 
제주항공과 기아 연계로 왕복항공권, 장애인 편의장치 차량 무상 제공 및 유류 지원이 포함된 ‘항공+차량 패키지’를 월 3가정에 지원한다. 
여행목적지는 제주/서울이다.
한국철도공사(코레일)와 기아의 연계도 진행된다. KTX 왕복승차권, 장애인 편의장치 차량 무상 제공 및 유류 지원이 포함된 ‘철도+차량 패키지’를 월 2가정에 지원한다. 여행목적지는 광주전라권이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와 기아의 연계로 한화리조트 숙박권(2박 1객실), 장애인 편의장치 차량 무상 제공 및 유류 지원이 포함된 ‘숙박+차량 패키지’를 월 8가정에 지원한다. 초록여행 6개 권역에서 출발할 수 있으며, 숙박지는 전국의 한화리조트 중 선택할 수 있다.
한편 신규로 확대되는 패키지여행은 6월 첫 여행을 위해 장애인의 날인 4월 20일 모집을 시작하며, 초록여행 누리집(www.greentrip.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가정당 신청 인원은 기존 패키지여행과 같은 4명 구성이며 신규 확대된 패키지는 매월 ‘특정 장애 유형’ 대상이며다. 오는 6월의 경우 발달장애인(지적장애인, 자폐성장애인) 가정에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