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2023 서울-지방 연계 관광상품 공모전 개최
서울관광재단, 2023 서울-지방 연계 관광상품 공모전 개최
  • 박주영
  • 승인 2023.04.20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T 박주영 기자/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이 '2023 서울-지방 연계 관광상품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 ㅣ난 12일부터 오는 5월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에선 최대 30개 상품을 선정할 예정이다. 

19일 서울관광재단에 따르면 공모전은 서울-지방 연계 관광상품 개발 및 육성을 통해 방한 관광객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서다. 또 서울로 집중되는 방한 관광객의 실제적 지역 분산을 유도한다는 목표다.  
모집내용은 강원도, 대구광역시, 부산광역시, 제주특별자치도, 고창군, 익산시 중 최소 1개 지역과 서울을 연계 방문하는 관광상품이다.
연계 방법은 서울과 연계 지역 내 관광지 또는 관광콘텐츠 각 2개 이상 포함해야 한다. 
패키지, 데이투어, 야간관광, 워케이션 등 상품 유형의 제약 없이 관광 트렌드와 변화된 시장수요에 맞춰 다양한 제안이 가능하다.
신청 대상도 서울 소재 여행사뿐만 아니라 강원도, 대구광역시, 부산광역시, 제주특별자치도, 고창군 및 익산시 소재 종합여행업 등록 여행사로 확대했다. ‘지방과 상생’이라는 공모전의 취지에 부합하기 위해서다.  
선정 기업에는 상품 개발, 운영, 홍보 지원금 500만원과 모객 실적에 따른 인센티브 최대 500만원이 지급돼 기업별 최대 1,000만원을 받을 수 있다. 별도 신청을 통해 연계 지역 지자체 지원금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희망 기업은 내달 9일까지 서울관광재단 누리집 내 모집공고 게시판(https://www.sto.or.kr/unitrcrit)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서울관광재단 김지현 팀장은 “서울과 지역 간의 상생을 위해 다양한 형태의 연계 상품 개발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며 “서울과 지역이 공동으로 보유한 역사, 문화, 예술, 축제 등 자원을 적극 활용한 다양한 상품 제안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