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남구, 9개국 의료관광 통역 코디네이터 39명 활동
서울 강남구, 9개국 의료관광 통역 코디네이터 39명 활동
  • 이유나
  • 승인 2023.05.11 0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T 이유나 기자/

서울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외국인 의료관광객에게 전문 통역 서비스를 원활하게 제공하기 위해 ‘글로벌 헬스케어 코디네이터’(이하 코디네이터)를 재정비했다. 
강남구는 이와 관련해 지난 4월 28일, 39명을 위촉했으며 이들 코디네이터는 강남구 의료기관을 방문하는 외국인 환자에게 의료 통역 서비스를 지원하게 된다. 
10일 강남구에 따르면 관련 자격과 통역 교육을 이수하고 현장 실무 경험을 갖춘 프리랜서 전문인력을 구에서 직접 위촉해 외국인 환자에게 안전하고 정확한 통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한국 의료관광에 관심이 많은 몽골, 중동 지역 등 신규 타깃 국가를 효과적으로 공략하기 위해 이번에 아랍어 전문 코디네이터를 새롭게 위촉했다. 
총 9개 국어(영어, 중국어, 일본어, 러시아어, 몽골어, 스페인어, 베트남어, 태국어, 아랍어 등)를 구사하는 전문인력 39명이 2년 동안 본격 활동한다. 
이들은 관내 의료기관에서 요청 시 상담, 진료, 수술 과정에서 전문 통역 서비스를 제공한다. 올해부터 새롭게 추진하고 있는 강남구 의료관광 컨시어지 통역 서비스에 투입돼 165개 의료기관에 방문하는 환자의 통역을 돕는다. 
또 의료관광객 유치를 위한 해외 현지 박람회에 함께해 통역 수행 역할을 톡톡히 할 계획이다.  
구는 앞으로 코디네이터 양성 및 역량 강화 교육을 지원한다. 현재 리모델링 중인 강남메디컬투어센터가 6월 재개관하면, 이곳에 언어권별 의료 전문통역 능력과정 및 워크숍을 개최할 계획이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글로벌 의료관광 시장의 회복세에 따라 의료지식과 외국어 실력을 갖춘 전문인력의 역할이 중요해졌다”며 “강남구를 방문하는 의료관광객들에게 대한민국 1등 서비스를 제공해 의료관광 대표 도시의 명성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