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원공단, 2023 잼버리 참가자 끝까지 챙긴다
국립공원공단, 2023 잼버리 참가자 끝까지 챙긴다
  • 박주영
  • 승인 2023.08.10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T 박주영 기자/ 

국립공원공단(이사장 송형근)은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대회 참가자들을 위해 다양한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국립공원공단은 지난 2일부터 7일까지 6일간 총 1만 1,000명 잼버리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체험 부스, 홍보관, 이동탐방안내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어 행사가 종료되는 12일까지 참가자들의 국립공원 현장방문을 지원할 계획이다.
공단은 새만금 일원 체험 부스에서 모기기피제 만들기, 쓰레기 수거(플로깅), 변산반도 국립공원 내 트레킹 프로그램을 운영했고 총 5,742명의 잼버리 참가자들이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잼버리 대회장과 인근의 변산반도국립공원, 새만금환경생태단지에서는 홍보관 운영을 통해 국립공원 사진 전시, 국립공원 깃대종 및 공단 제복 전시를 진행했으며, 총 3,606명의 잼버리 참가자들이 홍보관을 체험했다.
또한 공단이 보유한 이동탐방안내 차량을 잼버리 대회장 내에 배치하여 AR, VR 체험, 인공암벽장, 보물찾기 및 방탈출 프로그램 등을 운영했고 반기문 前 UN 사무총장 연설로 시작한 국립공원 리셉션에도 잼버리 대원 총 1,672명이 참석했다.
공단은 특히 무더운 여름 잼버리 참가자들의 이동을 돕기 위해 잼버리 대회장 내 전기버스를 하루 3대씩 6일간 총 18대 운영했으며,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 고사포 야영장에는 대형선풍기 10대, 쿨링존(에어컨 설치 휴게장소) 2개소를 운영했다.
송형근 국립공원공단 이사장은 “지난 6일간 180여명의 직원이 1만 1천여명 참가자들에게 다채로운 K-Parks 서비스를 제공했다”며 “스카우트 대원들은 미래 지구환경을 지키는 레인저로 성장할 재목인 만큼, 참가자들이 분산돼있는 전국 6개 시도에 위치한 북한산, 경주, 소백산, 오대산국립공원 등의 가용 인력과 자원을 총동원하는 등 태풍 특보상황을 감안하여 국립공원 레인저가 직접 현장안내 및 체험프로그램 운영과 안전관리를 책임짐으로써 국가적 행사가 잘 마무리 될 수 있도록 끝까지 전력 투구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