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떠나는 문화 바캉스… 관악아트홀, 동화 콘셉트 축제 ‘Fanta-G Summer’ 개최
아이와 떠나는 문화 바캉스… 관악아트홀, 동화 콘셉트 축제 ‘Fanta-G Summer’ 개최
  • 베스트여행뉴스
  • 승인 2023.08.11 0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악 어린이 여름동화 페스티벌 ‘Fanta-G Summer’ 포스터
관악 어린이 여름동화 페스티벌 ‘Fanta-G Summer’ 포스터

8월 26일(토)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여름 동화 파티 ‘Fanta-G Summer’가 관악아트홀 어린이라운지를 장식한다.

‘Fanta-G Summer’는 ‘동화 속 여름’을 공간으로 구현함과 동시에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창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어린이 참여 축제다. 공연과 체험, 상시 이벤트 등 세 가지 테마로 총 16종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별도 예약을 통해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먼저 ‘두더지의 여름’, ‘두더지의 소원’의 저자 김상근 작가와 함께하는 드로잉 체험 및 소통의 시간이 마련된다. 오전 11시부터 만나볼 수 있다. 김상근 작가의 저서 ‘두더지의 여름/소원’은 미국어린이도서관협회 우수도서이자 국제 최대 도서전 가운데 하나인 예테보리 도서전 출품작으로, 싱그러운 색감과 탄력있는 서사를 아이들의 관점에서 깊이 있게 다룬 명품 도서다.

이어 친숙한 동화를 소재로 한 스토리텔링 마술쇼, 버블쇼, 페이스 페인팅 등이 관악아트홀 1층 전시실에서 진행된다. 아이들이 직접 참여 가능한 동화 퍼레이드와 동화 속 캐릭터들과 함께하는 파티까지 즐길 수 있다.

여름 막바지 문화 바캉스를 위한 야외 체험도 준비돼 있다. 파라솔과 빈백 등 휴양지 콘셉트로 꾸며진 야외 마당에서 자유로운 드로잉 체험이 가능하다. 실내외 대형 조형물 포토존과 동화책 북큐레이션 전시를 통해 ‘놀이형 독서학습공간’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관악문화재단 차민태 대표이사는 “관악아트홀 어린이라운지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Fanta-G Summer가 이곳을 찾는 모든 아동 양육 가정에 사랑받을 수 있는 대표적 어린이 콘텐츠로 자리매김해 다양한 예술적 경험과 더불어 가족들의 행복한 여가 문화 향유에 행복 1℃ UP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Fanta-G Summer’의 사전 예약 프로그램은 관악구립도서관 홈페이지 및 관악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8월 11일(금)부터 관악구립도서관에서 예약 접수를 시작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관악문화재단 도서관플러스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관악문화재단 소개

관악문화재단은 문화예술 진흥과 문화복지 증진을 위해 관악구청의 출연을 받아 설립된 재단법인이다. ‘모두의 예술이 찬란한 문화로’라는 비전을 필두로 전문성 강화, 소통과 매개 활성화, 사회적 가치 실현을 핵심 가치로 하는 ‘관악문화예술비전(안)’을 수립했다. ‘모두의 예술’, ‘독창적 예술’, ‘따뜻한 문화’, ‘빛나는 문화’라는 4대 전략 방향 아래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와 취약계층 후원, 양질의 문화예술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언론연락처:관악문화재단 정책기획팀 서다율 담당 02-828-5712 프로그램 예약 문의 도서관플러스팀 02-828-5831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