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유스호스텔, 2023년 청소년 K-FOOD 국제 교류 프로그램 진행
서울유스호스텔, 2023년 청소년 K-FOOD 국제 교류 프로그램 진행
  • 베스트여행뉴스
  • 승인 2023.08.23 0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청소년 국제 교류 프로그램 지원사업 ‘Remind of Korean Food’ 프로그램 진행 장면
2023년 청소년 국제 교류 프로그램 지원사업 ‘Remind of Korean Food’ 프로그램 진행 장면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관하는 2023년 청소년 국제 교류 프로그램 지원사업의 최종 선정 기관인 서울유스호스텔(원장 최종태)이 7월 28일부터 8월 16일까지 총 4회에 걸쳐 ‘Remind of Korean Food’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지속가능개발목표(SDGs) 17번 주제인 ‘지구촌 협력 강화’ 분야에 중점을 둔 국제 교류 프로그램으로, 한국을 방문해 서울유스호스텔을 이용한 외국 참가자들과 그들에게 K-FOOD를 알리려는 한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한국을 포함해 중국, 일본, 필리핀, 베트남까지 총 5개국 90명이 참가했다.

총 4회 차로 구성된 프로그램은 회차별로 국가를 나눠 교류 활동을 진행했다. 한국 청소년과 외국 참가자가 한 팀이 돼 한국 전통 음식을 맞추는 퀴즈를 풀면서 친목을 형성했고, 서울유스호스텔 7층에 있는 자가 취사장으로 이동해 함께 ‘궁중 떡볶이’를 만들었다. 전문 강사 지도에 따라 한국 청소년들이 조리법을 숙지한 뒤 각 팀의 외국 팀원들에게 설명하는 과정을 통해 참가자 간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이 이뤄졌으며, 재료를 조리하고 함께 식사하면서 K-FOOD를 오감으로 체험하는 기회가 마련됐다.

프로그램 진행 후 진행한 만족도 조사에서 참가 청소년 87.6% 이상은 프로그램에 대해 전체적으로 만족한다고 답했으며, 만족스러웠던 부분에 대해서는 ‘외국인들과의 교류(87.5%)’, ‘프로그램 내용(56.3%)’ 등으로 나타났다. 참가 청소년들은 ‘동아시아권 이외 사람과 함께하는 교류 프로그램에 참여하기가 힘들었는데 이번에 좋은 기회로 교류할 수 있어 좋았다’, ‘직접 요리도 하고, 영어로 이야기도 하고 재미있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청소년 국제 교류 프로그램 지원사업을 담당한 서울유스호스텔의 이창열 청소년 지도사는 “K-POP, K-드라마 등 전 세계적으로 한류 열풍이 일고 있는 시기에 한국 청소년들이 서울유스호스텔을 찾는 외국 참가자들에게 K-FOOD를 알릴 기회를 제공해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생각한다”며 “이번 청소년 국제 교류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 전통 음식을 이해하고, K-FOOD를 전파하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유스호스텔 소개

서울유스호스텔은 서울특별시가 설립하고 한국스카우트연맹에서 운영하는 청소년 특화 시설로, 서울의 중심부 남산에 자리한 유스호스텔이다. 한국을 방문하는 전 세계 청소년들과 도심 속 자연을 찾는 가족들, 각종 세미나와 행사를 개최하는 단체들을 위한 숙박 및 연회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명동과 남산서울타워 등 도심 관광지와 가까워 최고의 접근성을 자랑한다.

언론연락처:서울유스호스텔 창의활동팀 최성은 070-7099-1612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