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삼성물산과 협업해 '토끼굴 팝업스토어' 개최
서울관광재단, 삼성물산과 협업해 '토끼굴 팝업스토어' 개최
  • 박주영
  • 승인 2023.09.08 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T 박주영 기자/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이 삼성물산 패션부문 하티스트와 협업해 ‘토끼굴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토끼굴은 서울 유니버설 관광 활성화를 위한 캐릭터 팝업스토어다. 

삼성물산 패션부문 하티스트는 ‘모든 가능성을 위한 패션’을 지향점으로 장애인뿐 아니라 다수에게 사랑받을 수 있는 유니버설 패션을 선보이는 브랜드다.
7일 서울관광재단 등에 따르면 팝업스토어의 주인공은 서울 유니버설 관광(무장애 관광) 공식 캐릭터인 ‘다님’이다. 유니버설 관광(무장애 관광) 캐릭터답게 휠체어 사용자, 고령자, 영유아 등 다양한 응용형이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팝업 스토어에 조성된 네 개의 체험 공간 중 ‘다님이의 방’은 다님이의 취향이 반영된 실제 거주 공간 콘셉트로, 특히 다님이의 옷장을 삼성물산 패션부문 하티스트 의류로 꾸며 유니버설 디자인을 폭넓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다님이의 방’에 들어서면 다님이의 취향이 반영된 책과 예술 작품, 음악 선곡 등을 살펴보며 다님이 캐릭터와 친밀해지는 시간을 갖게 된다.
또 방에 비치된 가구, 문구류, 의류 등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유니버설 상품을 직접 체험해 보며 일상생활에 유용한 다양한 유니버설 디자인을 이해할 수 있다.
다님이의 옷장에 있는 하티스트 브랜드 의류는 휠체어를 편하게 밀 수 있는 액션 밴드, 긴 지퍼 및 지퍼 고리, 단추를 대체한 마그네틱 버튼 등 유니버설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으며, 겉옷 등 일부 의류는 직접 착용해 볼 수 있다.
‘토끼굴 팝업스토어’는 서울다누림관광센터에서 9일까지 진행된다.
신청은 서울다누림관광센터 네이버 예약(https://naver.me/xM2EgBYX)에서 사전 신청하거나 ‘모두다님’ 행사 당일 현장 방문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신동재 서울관광재단 관광인프라팀장은 “삼성물산 하티스트와의 협업으로 토끼굴 팝업스토어를 다채롭게 구성할 수 있었다”라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다방면에서 협업할 수 있는 기회를 모색할 예정이며, 재단에서도 다님이 캐릭터를 활용해 유니버설 관광을 계속해서 적극적으로 알리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