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가락시장의 서울관광 명소화' MOU 체결
서울관광재단-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가락시장의 서울관광 명소화' MOU 체결
  • 박주영
  • 승인 2023.09.19 0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T 박주영 기자/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과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사장 문영표)가 가락시장의 서울관광 명소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K-food 식문화 체험을 통해 명소화를 이끈다는 것.  
양 기관은 지난 14일 서울 송파구 가락동에 위치한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사옥에서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좌측부터 서울관광재단 길기연 대표이사,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문영표 사장)

이 자리에는 길기연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 문영표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사장 등 양사 기관장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바탕으로 서울을 찾는 관광객을 위해 K-food의 즐길 거리, 체험 거리, 먹거리 제공을 통해 가락시장을 다방면으로 즐길 수 있는 서울관광명소로 홍보, 마케팅하기로 합의했다. 
이와 관련해 양 기관은 ▲서울 관광 명소화를 위한 온오프라인 홍보마케팅 ▲서울 관광 코스 및 상품 개발 관련 여행사 연계 마케팅 ▲외래관광객의 가락시장 방문, 체험 증대를 위한 관광 스타트업 연계 마케팅에 대해 협력한다.
서울관광재단은 서울체험관광 플랫폼(One More Trip)을 비롯한 다양한 채널을 통해 프로그램을 홍보 마케팅 함으로써 K-Culture 확산에 기여하며 양 기관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는 서울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도심 속 이색 추억을 제공하기 위해 외국인을 대상으로 김치담그기 체험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길기연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는 “OTT 서비스를 통한 한국 콘텐츠의 전 세계적 확산으로 K-food를 비롯한 한국 문화 전반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며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와 협력하여 향후 가락시장을 K-food 관광명소로 조성하여 지역경제 활성화 및 서울만의 특색있는 관광콘텐츠를 발굴하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