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제주도 수학여행 ‘우리들의 드림스’ 실시
서초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제주도 수학여행 ‘우리들의 드림스’ 실시
  • 베스트여행뉴스
  • 승인 2023.09.19 0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수학여행 ‘우리들의 드림스’에 참가한 청소년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제주도 수학여행 ‘우리들의 드림스’에 참가한 청소년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서초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양미라)은 12일부터 3박 4일간 제주도 수학여행 ‘우리들의 드림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12명의 학교 밖 청소년이 참여한 가운데, 서초구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공교육에서만 누릴 수 있는 수학여행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또래 간 친밀감 형성 및 긍정적인 사회 경험을 통해 잠재력 발견과 성장의 시간이 되도록 마련했다.

△문화(정방폭포, 환상숲곶자왈공원, 함덕해수욕장, 스누피가든) △체험(짚와이어, 감귤농장) △도전(우도 올레길 도보투어) △집단활동(레크리에이션, 팀별 미션수행, 나와 가족이야기)을 주제로 센터와 청소년들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소속감을 증대시키고, 도전 정신과 성취감을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팀 활동으로 미션을 수행하고 다양한 체험 및 집단활동을 진행함으로써 공동체 의식을 바탕으로 추후 적극적인 활동을 도모하는 기회가 됐다.

올해 검정고시 학습멘토링을 통해 검정고시에 합격한 한 청소년은 ‘우리들의 드림스’와 관련해 서초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를 이용하면서 동아리장을 맡아 리더십을 배웠고 감사하게 장학금도 받을 수 있었다며, 학교를 그만둘 당시 수학여행을 가보지 못해 아쉬움이 컸는데 잊지 못할 특별한 추억을 남긴 것 같다는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양미라 센터장은 “서초구 꿈드림의 부제인 ‘서초 몽(夢)우리’라는 이름처럼 서초구의 적극 지원 덕분에 학교 밖 아이들이 다양한 꿈을 피울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수학여행뿐 아니라 서초구의 더 많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맞춤형 자립성장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서초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상담 및 교육, 직업체험 및 취업 지원, 자기계발 및 자립 지원, 건강검진 및 급식 지원, 자립성장 지원(부모간담회, 수학여행, 졸업식)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서초 몽(夢)우리’는 서초구 내 학교를 그만둔 청소년(9~24세)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서초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소개

서초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의 개인적 특성과 상황을 고려한 상담 지원, 교육 지원, 직업 체험 및 취업 지원, 자립 지원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꿈을 갖고 자신의 미래를 스스로 준비해 공평한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꿈드림은 ‘꿈=드림(Dream)’, ‘꿈을 드림(‘드리다’의 명사형)’이라는 중의적인 표현으로 학교 밖 청소년에게 새로운 꿈과 희망을 드리겠다는 의미다.

언론연락처:서초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김남희 02-525-9128(내선 3)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