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장산국립공원, 10월21일부터 '갓바위 일원' 탐방로예약제 운영
내장산국립공원, 10월21일부터 '갓바위 일원' 탐방로예약제 운영
  • 박주영
  • 승인 2023.09.20 0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T 박주영 기자/

국립공원공단 내장산국립공원 백암사무소(소장 안동순)가 '갓바위 일원'을 대상으로 탐방로 예약제를 시행한다. 기간은 오는 10월 21일부터 11월 19일까지, 가을 성수기 기간이다. 
19일 내장산국립공원에 따르면 갓바위 탐방로 예약제는 지난 2018년부터 생태, 경관 가치가 높은 지역을 대상으로 자연자원 보호, 쾌적한 탐방환경 제공,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제도다.

내장산 자료사진(BT DB)
내장산 자료사진(BT DB)

탐방로 예약제 구간은 내장산국립공원 은선동 삼거리~갓바위~은선동 삼거리(6.3㎞, 3시간)다. 입암산성 습지 등 특별보호구역의 자연생태계 건강성 유지와 역사, 문화자원 보전을 위해 운영되고 있다.
수용인원은 일일 790명으로 제한된다. 또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다. 인터넷 접수를 우선으로 한다.

인터넷 예약은 국립공원 예약시스템(http://reservation.knps.or.kr)을 통해 10월 2일 오전 10시부터 예약이 가능하다. 
내장산국립공원백암사무소 성봉권 탐방시설과장은 “내장산국립공원 갓바위 일원은 특별보호구역과 역사, 문화자원이 공존해 보전가치가 매우 높은 지역으로 국립공원의 소중한 자원을 보전하고자 탐방로 예약제를 실시하는 구간으로 안전하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